동아리소개

ATLAS(아틀라스)

인영

인영은 1983년도에 시작된 동아리로, 필름카메라를 통해 흑백 아날로그 감성을 인화하는 동아리이다.
동아리 내에서 장소를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출사활동을 하고, 출사에서 찍은 사진과 동아리원들이 평소 찍은 사진들을 모아 봄, 가을에 1번씩 전시회를 개최한다.
특히 수의과대학 건물에 있는 암실에서 직접 필름을 인화해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동실동실

난무

난무(亂舞)는 ‘함께 모여 흐드러지게 춤을 추다’라는 의미이다.
이 이름처럼 난무는 다 같이 모여 마임, 응원곡에 맞춰 몸짓을 하는 동아리이다.
매 겨울마다 정기공연을 통하여 발표를 하고 있다.
PALLAS(팔라스)

정기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국내 유기견 보호소에서 중성화 수술과 백신 봉사를 진행한다.
2006년부터는 여름방학에 스리랑카, 연변, 필리핀 등에서 해외봉사도 진행하고 있다.
SHARKS(샥스)

축구부 SHARKS(샥스)는 재학생 30여명이 적극참여하고 활동하는 수의과대학의 대표적인 동아리 모임으로
일주일에 두 번 저녁 시간에 서울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연습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주말에는 서울대학교 동아리 축구리그에 참여하고, 여름 방학에는 전국수의학도 축구리그에 참여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선후배가 함께 축구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승리를 향해 질주하고 있다.
맑은 정신과 건전한 육체, 그리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단합을 지향한다.
나눔회

나눔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나눔회의 일원이 될 수 있으며, 봉사의 선순환에 동참하실 분들을 두 팔 벌려 환영한다.
소리랑 울림(소울)

수연

SVMC

ZEBRA(제브라)

SYNAPSE(시냅스)

VVC 생명경외클럽(Veneratio Vitae Club)

VVC는 슈바이처 박사의 생명경외사상을 바탕으로, 1958년에 창립된 역사 깊은 연합 의료봉사 동아리이다.
다양한 학교의 6개 학과(의과, 간과, 약과, 치과, 한의과, 수의과)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수의과는 서울대와 건국대로 구성되어 있다. 학기 중에는 북부사회종합복지관 진료와 동물자유연대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유기동물 입양가정 멘토링을 진행하며, 여름에는 의료 손길이 닿지 않는 곳으로 장기 진료를 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