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소개

ATLAS(아틀라스)

아틀라스(ATLAS)는 수의과대학의 야구 동아리이다. 부원들은 정기적인 연습과 그룹 레슨을 통해 야구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매주 주말 학교에서 열리는 리그에 참가하여 실력을 겨루고 있다. 또한, 야구 관전을 통해 선후배간의 친목을 도모하기도 한다. 초보자도 언제든지 연습에 참여하고 경기에 뛰어볼 수 있는 열린 동아리로, 야구를 통해 활기찬 대학 생활을 즐기고 싶은 분들의 많은 가입을 기원한다.

인영

인영은 1983년도에 시작된 동아리로, 필름카메라를 통해 흑백 아날로그 감성을 인화하는 동아리이다. 

동아리 내에서 장소를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출사활동을 하고, 출사에서 찍은 사진과 동아리원들이 평소 찍은 사진들을 모아 봄, 가을에 1번씩 전시회를 개최한다. 
특히 수의과대학 건물에 있는 암실에서 직접 필름을 인화해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동실동실

동실동실은 수의과대학 실습동물의 복지 개선을 위해 2019년부터 학부생들의 주도 하에 만들어진 동아리이다. 수의과대학 학생으로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실습동물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점심시간마다 실습견들의 산책과 목욕 봉사를 진행하는 ‘우공비팀’과 실습동물을 대체할 수 있는 더미를 제작하는 ‘더미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난무

난무(亂舞)는 ‘함께 모여 흐드러지게 춤을 추다’라는 의미이다. 

이 이름처럼 난무는 다 같이 모여 마임, 응원곡에 맞춰 몸짓을 하는 동아리이다. 
매 겨울마다 정기공연을 통하여 발표를 하고 있다.

PALLAS(팔라스)

1976년, 국내 무수의촌 수의 의료봉사를 위해 만들어진 PALLAS(팔라스)는 교수님들과 수의사 선배님들과 함께하는 임상봉사동아리이다.
정기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국내 유기견 보호소에서 중성화 수술과 백신 봉사를 진행한다.
2006년부터는 여름방학에 스리랑카, 연변, 필리핀 등에서 해외봉사도 진행하고 있다.

SHARKS(샥스)

축구부 SHARKS(샥스)는 재학생 30여명이 적극참여하고 활동하는 수의과대학의 대표적인 동아리 모임으로 
일주일에 두 번 저녁 시간에 서울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연습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주말에는 서울대학교 동아리 축구리그에 참여하고, 여름 방학에는 전국수의학도 축구리그에 참여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선후배가 함께 축구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승리를 향해 질주하고 있다.
맑은 정신과 건전한 육체, 그리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단합을 지향한다.

나눔회

‘나눔회’는 2003년 설립된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의 수의임상봉사 동아리로, 주로 국내에서 소동물 의료봉사를 진행해왔다. 유기동물 보호소에서의 백신 접종 봉사, 수의과대학 동물병원에서의 중성화 수술 봉사, 그리고 실습견 산책 봉사 등을 주요 활동으로 하고 있다. 나눔회는 현재 100여 명의 본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대규모 동아리로, 꾸준히 봉사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나눔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나눔회의 일원이 될 수 있으며, 봉사의 선순환에 동참하실 분들을 두 팔 벌려 환영한다.

소리랑 울림(소울)

소리랑 울림(소울)은 수의과대학 어쿠스틱 밴드 동아리이다. 통기타와 키보드, 베이스, 카혼 등 다양한 악기의 합주를 바탕으로 울림을 만들며, 그 위에 보컬의 소리를 더하여 한 편의 공연을 이루어나가고 있다. 동아리원들은 악기 연주 뿐만 아니라 포스터, 팜플렛, 현수막, 조명 세팅 등을 통해 직접 무대를 만들어 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매년 봄, 가을 2회의 정기 공연 외에도 축제나 새내기 새로배움터, ERD days 등 다양한 교내 행사에도 참가하여 공연하고 있다.

수연

수의대 연극반, 이하 수연은 연극 공연을 목표로 하는 동아리로, 매년 여름, 겨울 정기공연 2회를 올린다. 공연을 만들기 위해 배우팀 뿐만 아니라 기획, 무대, 음향, 조명, 의상 소품 등 각 팀들이 협동하여 극을 만들어나간다. 많은 열정을 가지고 수준 높은 공연을 올리는 동아리이다.

SVMC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농구동아리 SVMC는 1974년 정식 동아리로 등록된 최장수 동아리이다. SVMC는 Seoul nat univ. Veterinary Medicine Club의 약자이다. 긴 역사와 함께 대학생부터 교수님까지 다양한 OB 선배님들과 함께 농구하며 교류를 하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농구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쳐 활동하며, 각종 교내대회 (총장배 구기대회, 종합 체육대회) 및 서울대학교 교내 농구리그)에서 수의대의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국 수의과대학 농구 대회를 통해 타 수의과대학과도 함께 교류하고 있다. 타 팀과 경쟁하며 성취감을 느낄, 부원들과 농구하며 즐거움을 느낄 학생들과 함께하길 기원한다.

ZEBRA(제브라)

“Bravi salve all that Zebra!!” Zebra는 수의대의 락밴드동아리로 1976년 창립이래 50년이 넘는 역사 동안 음악에 굶주린 수많은 영혼들이 모여 무대를 찬란히 빛냈다. 제브라는 정기공연, 전국수의학도축전, 백린제, 메디컬 연합축제, 고교생 수의학 아카데미 축하공연, 동창회 축하공연, 서울대락페스티벌 참가, 타 단과대 밴드와의 각종 연합공연 참여, 사회인 밴드와의 연합공연 등 활발한 내 외부 활동으로 수의대의 락 스피릿을 대표해왔다. 음악으로 한데 엮인 인연들은 시간을 거슬러 어린 얼룩말들부터 관록의 제브라까지 연결되어 하나의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한다. 얼룩말들은 가슴 속에 또다른 음악이 흐르는 새로운 얼룩말들을 기다린다.

SYNAPSE(시냅스)

SYNAPSE(시냅스)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의 대표적인 학술 미디어 콘텐츠 제작 동아리이다. 2018년 수의과대학 학생회 산하 〈수의과대학 학생 소식지〉로 시작하여, 2022년 정식 동아리로 발돋움했다. 현재는 수의과대학의 다채로운 소식을 전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학술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수의과대학의 소통 창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VVC 생명경외클럽(Veneratio Vitae Club)

VVC는 슈바이처 박사의 생명경외사상을 바탕으로, 1958년에 창립된 역사 깊은 연합 의료봉사 동아리이다. 

다양한 학교의 6개 학과(의과, 간과, 약과, 치과, 한의과, 수의과)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수의과는 서울대와 건국대로 구성되어 있다. 학기 중에는 북부사회종합복지관 진료와 동물자유연대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유기동물 입양가정 멘토링을 진행하며, 여름에는 의료 손길이 닿지 않는 곳으로 장기 진료를 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