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소개
ATLAS(아틀라스)
ATLAS(아틀라스)는 수의과대학의 운동 동아리 중 하나인 야구동아리이다.
학생들은 매일 있는 아침수업에도 불구하고 매 주마다 새벽연습을 하며 주말마다 학교에서 열리는 리그에 참가한다.
야구를 통해 운동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개인이 아닌 단체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동아리이다.
인영
인영은 1983년도에 시작된 동아리로, 필름카메라를 통해 흑백 아날로그 감성을 인화하는 동아리이다.
동아리 내에서 장소를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출사활동을 하고, 출사에서 찍은 사진과 동아리원들이 평소 찍은 사진들을 모아 봄, 가을에 1번씩 전시회를 개최한다.
특히 수의과대학 건물에 있는 암실에서 직접 필름을 인화해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동물심리연구회(동심연)
동심연은 동물행동학과 관련하여 세미나를 진행하고 동물심리와 관련된 여러 행사에 참여하며 방학 중에는 동물매개활동을 통한 봉사활동인 동물교실을 진행한다.
난무
난무(亂舞)는 ‘함께 모여 흐드러지게 춤을 추다’라는 의미이다.
이 이름처럼 난무는 다 같이 모여 마임, 응원곡에 맞춰 몸짓을 하는 동아리이다.
매 겨울마다 정기공연을 통하여 발표를 하고 있다.
PALLAS(팔라스)
PALLAS(팔라스)는 1976년에 국내 무수의촌 수의 의료봉사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2006년 이후로는 여름방학 동안 해외(스리랑카, 연변, 필리핀 등)에서 수의 의료봉사를 하고 있다.
그리고 학기중에 정기적으로 유기견보호소에서 봉사하고 있다.
SHARKS(샥스)
축구부 SHARKS(샥스)는 재학생 30여명이 적극참여하고 활동하는 수의과대학의 대표적인 동아리 모임으로
일주일에 두 번 저녁 시간에 서울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연습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주말에는 서울대학교 동아리 축구리그에 참여하고, 여름 방학에는 전국수의학도 축구리그에 참여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선후배가 함께 축구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승리를 향해 질주하고 있다.
맑은 정신과 건전한 육체, 그리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단합을 지향한다.
나눔회
나눔회는 2003년 소동물 의료봉사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 의해 만들어진 동아리로, 연 4회 수도권의 유기동물 보호소를 방문하여 백신접종과 중성화 수술 등의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수의과대학 내 공혈견 산책과 목욕 봉사를 실시하며, 대학 내 유기동물의 입양에도 관여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에서 연중 진행되는 길고양이 TNR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소리랑 울림(SOUL)
수의과대학 어쿠스틱 밴드 ‘소리랑 울림’은 통기타와 베이스, 키보드, 퍼커션 등 다양한 악기의 연주를 바탕으로 노래를 부르며, 한 편의 공연을 완성해나가는 동아리이다.
5월과 11월에 열리는 정기공연 외에도 축제나 새내기 새로 배움터 등 다양한 행사에도 참가하여 공연하고 있다.
수연
수의대 연극반, 이하 수연은 연극 공연을 목표로 하는 동아리이다.
매년 봄, 가을 정기공연 2회를 하고, 60명 정도가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이다. 연극이라고 해서 배우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공연을 만들기 위해 기획, 무대, 음향, 조명, 의상 소품 등 각 분야를 나누어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한다.
정기적으로 공연을 올리는 만큼 많은 열정을 지닌 동아리이다.
SVMC(스븜씨)
서울대 수의대 농구동아리 SVMC(스븜씨)는 1974년에 창립된 가장 오래된 수의대 동아리로, 매주 한두 번씩 재학생들이 모여 농구에 열정을 꽃피우고 있다.
서울대에서 개최하고 있는 각종 구기대회 및 리그는 매년 참가하고 있으며, 학교 외적으로도 많은 친선경기를 하면서 구성원들끼리 친목을 유지하고 있다.
ZEBRA(제브라)
서울대 수의대 락밴드 동아리 ZEBRA(제브라)는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 보컬 세션으로 구성되어 밴드활동을 하고있다.
수의과대학 내 동아리 방에 악기들이 구비되어있어 동아리방에서 합주를 진행한다.
1976년에 창립되어 매학기 정기공연, 백린제, 새터공연, 전국수의학도축전 공연 등 각종 공연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특히 1979년에는 TBC 주최 ‘젊은이의 가요제’ 에서 ‘예쁜 꽃잎 찾아’ 로 장려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다.
VVC 생명경외클럽(Veneratio Vitae Club)
VVC는 슈바이처 박사의 생명경외사상을 바탕으로, 1958년에 창립된 역사 깊은 연합 의료봉사 동아리이다.
다양한 학교의 6개 학과(의과, 간과, 약과, 치과, 한의과, 수의과)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수의과는 서울대와 건국대로 구성되어 있다. 학기 중에는 북부사회종합복지관 진료와 동물자유연대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유기동물 입양가정 멘토링을 진행하며, 여름에는 의료 손길이 닿지 않는 곳으로 장기 진료를 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