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김재홍

앞서가는수의과대학,자랑스러운 수의과대학

안녕하십니까? 홈페이지를 통해서나마 인사를 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나날이 눈부시게 발전하는 인류 문명은 인간성의 궁핍이라는 부작용을 함께 불러왔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자연과 친환경의 근원적 개념이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동물의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수의학은 문명의 발전과 인성의 확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게 해 주는 학문으로서 동물이 인간에게 주는 위로와 정서적 안정은 경제적 가치로는 환산할 수 없는 ‘그 무엇’을 주면서 현대인들에게 반려동물 또는 가족의 일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은 이러한 사회적 요구의 충족 외에도 축산물과 식품의 안전과 위생성 확보는 물론 조류인플루엔자, 수퍼박테리아 등 인수공통전염병과 인류가 봉착한 난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의 공중보건학적 역할 증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동물 복제와 질환모델 개발, 줄기세포 연구를 통한 난치병 치료기술과 같은 원천기술 개발에도 독보적 지위를 확보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의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에서 실시한 2015년 세계대학평가에서 세계 유수의 수의과대학 중 41위를 차지하였고, 2017년까지 교육시스템에 대한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을 받기 위하여 각종 교육시스템의 선진화와 졸업생의 역량을 극대화를 위한 교육과 평가방법의 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우리 대학은 수요자 중심의 대학원 교육과정 구축과 더불어 미국 수의사회(AVMA) 인증을 통한 세계 최고의 수의사 양성 기관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동물의 건강을 돌보고 질병의 고통을 덜어주며, 공중 보건 향상과 축산업 진흥에 이바지 하면서 국가와 사회의 이익을 위해 국립대학의 책무를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 3. 1.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장 김재홍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