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강문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은 국가를 위해 사회적 책무를 완수할 수 있는 수의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하는 기관입니다. 수의학은 동물, 인간, 자연을 건강하게 보호하고 동물과 사람의 복지를 증진하는데 있습니다. 생명과 생태적 가치를 구체적으로 실현함에 목적을 둔 수의학은 21세기 사회와 산업의 중점 학문입니다.

수의과대학은 이런 시대의 요구를 수용하여 생명에게 필요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병들고 아픈 동물을 치료하고 동시에 사람들에게 건강한 생태적 환경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려동물, 농장동물, 실험동물, 야생동물 및 레저동물 등이 사회와 생태계 속에서 각기 서로 다른 모습으로 존재하는 동물이지만, 진정한 생명체로 존중되는 문화와 사회를 위해 동물 의료와 복지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의과대학은 남북 통일시대에 대비하여 남북 수의 공조체제도 정부와의 긴밀한 협조 속에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은 역량 있는 수의사 양성, 창의적 연구 촉진, 선도적 동물 의료 서비스 제공뿐 만 아니라, 수의학 교육과 연구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세계를 선도하는 수의학 교육기관으로서의 도약을 위해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은 국내 한국수의학교육인증을 획득하였을 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최초로 미국수의사회(AVMA)에서 인증하는 대학이 되는 시점에 와 있으며, 개발도상국의 수의학 발전을 도우면서 세계적인 수의과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최근 수년간 생명공학연구동과 수의생물자원연구동 준공, 반려동물병원 증축, 평창 산업동물 임상교육연수원 및 대동물병원 준공, 서울시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 또한 학생 교육에 있어서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미래사회형 인재를 만들기 위해 혁신적인 교육환경을 만들고 동물 의료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제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의 모든 구성원은 지혜와 열정을 모아 합리적 소통과 열린 행정으로 세계로, 미래로 뻗어 나가는 창의적이고 품격 높은 대학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2019. 3. 1.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서강문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