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번역
3월 2일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진입식 개최
  • 작성자이리라
  • 날짜2017-03-03 10:50:26
  • 조회수576

2017년 3월 2일(목) 12시 30분에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진입식”을 개최하였다. 본교 1학년 진입생 62명, 본과 학생, 교수,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2년의 예과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본과로 진입한 것을 축하하고 격려하였다.

개회사, 국민의례, 교수소개, 우희종 학장의 환영사, 김용백 교무부학장의 학교소개 및 전공안내, 백색 가운 의식, 진입생 선서,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하였다. 

우희종 학장은 앞으로의 본과 대학 생활에서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치료법을 익히는 것은 물론, 생명에 대한 존중과 동물이라는 약자에 대한 배려와 공감 능력 함양을 당부했다.

본 행사의 백미는 학장과 동물병원장, 교무부학장이 학생들에게 가운을 입혀주는 백색 가운 의식과 진입생 선서였다. 학생들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의 로고가 새겨진 가운을 입고, 한승완 진입생 대표 학생이 진입생 선서를 낭독하였다. 

(선서) 나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생으로서, 나의 전문적인 지식을 다하여 동물의 건강을 돌보고, 질병의 고통을 덜어주며, 공중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고, 국가와 인류사회의 이익을 위해 동물자원을 보호하며, 수의기술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 노력하고, 수의사 윤리강령을 준수하며, 내 직업에 긍지를 가지고 성실과 양심으로 수의 업무를 수행하는 훌륭한 수의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엄숙히 다짐한다.

진입생 모두가 앞으로 국가와 인류 및 동물의 공영을 위해 정진하는 수의사가 되기를 기대한다. 이어 학생 각자의 서명이 담긴 선서문과 함께 가운을 입고 기념사진을 촬영하였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